교육기간 | 2023-04-07 ~ 2023-06-23 | 수강료 | 90,000원 |
---|---|---|---|
시간 | 16:30~17:20 | 요일 | 금 |
장소 | 2강의실 | 대상 | 10~12세 |
교육소개 | 교육용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부터 소프트웨어를 전반적으로 이해 할 수 있으며 일삳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를 해결 하는데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향상 위한 수업입니다 | ||
강사 | 박혜상 | ||
프로필 |
2022 ~현 :한국기술교육대학교 NCS교육강사 ? SW. IOT, 코딩드론
2022 ~현 :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 SNU RAIP-ROBOT AI Program 2022.10월 ~11월 : 잠*초 3,4,5,6,학년 SW문제해결 코딩 2021~ 현재 : 명*초등학교 4,5,6,학년 SW융합 코딩 2020~ 현재 : 양*초등학교 SW융합 문제해결능력 코딩 2021~ 현재 : 동*, 강* 새일센터 교과융합 SW컨텐츠 기획자양성과정 2020~ 현재 : 중*여성새로일하기센터 SW융합코딩교육전문가양성과정 2016~ 현재 : 역*고등학교 SW 주문형강좌 |
||
개인준비물 | *개인 노트북 지참* 엔트리 회원가입 - 아이디와 비밀번호스크래치 회원가입 - 아이디와 비밀번호 | ||
재료비 | 0 원 |
1주차 | 컴퓨팅 사고력의 개념과 중요성을 알아봅시다. |
---|---|
2주차 | 언플러그드의 활동으로 배워봅시다. |
3주차 | 교육용 프로그램이란? |
4주차 | 생각해보고 개념 정리를 할 수 있다. |
5주차 | 순서와 반복의 구조를 알아봅시다. |
6주차 |
변수란 무엇일까?
절차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합니다. |
7주차 |
프로그램 구성하는 요소를 찾아봅시다.
묻고 답하기를 활용. |
8주차 |
무작위의 수 라는 것은 무엇일까?
모양 보이기와 모양 숨기기 활용. |
9주차 |
예상할 수 없는 시간을 활용.
초시계를 활용하여 게임을 완성해봅니다. |
10주차 |
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을 만들어 봅니다.
자율주행 자동차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. |
11주차 |
추상화 작업을 통하여 알고 있는 개념을 정리하여 제작.
지금까지 배운 과정을 토대로 내가 만들고 싶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