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기간 | 2023-04-07 ~ 2023-06-23 | 수강료 | 90,000원 |
---|---|---|---|
시간 | 15:30~16:20 | 요일 | 금 |
장소 | 2강의실 | 대상 | 8~9세 |
교육소개 | 교육용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부터 소프트웨어를 전반적으로 이해 할 수 있으며 일삳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를 해결 하는데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향상 위한 수업입니다 | ||
강사 | 박혜상 | ||
프로필 |
2022 ~현 :한국기술교육대학교 NCS교육강사 AI SW. IOT, 코딩드론
2022 ~현 :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 SNU RAIP-ROBOT AI Program 2022.10월 ~11월 : 잠*초 3,4,5,6,학년 SW문제해결 코딩 2021~ 현재 : 명*초등학교 4,5,6,학년 SW융합 코딩 2020~ 현재 : 양*초등학교 SW융합 문제해결능력 코딩 2021~ 현재 : 동*, 강* 새일센터 교과융합 SW컨텐츠 기획자양성과정 2020~ 현재 : 중*여성새로일하기센터 SW융합코딩교육전문가양성과정 2016~ 현재 : 역*고등학교 SW 주문형강좌 |
||
개인준비물 | *개인 노트북 지참* 엔트리 회원가입 - 아이디와 비밀번호스크래치 회원가입 - 아이디와 비밀번호 | ||
재료비 | 0 원 |
1주차 | 소프트웨어와 우리 생활의 변화를 알아봅니다. |
---|---|
2주차 | 컴퓨팅 사고력의 개념과 중요성을 알아봅시다. |
3주차 |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배워봅시다. |
4주차 |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한 기초과정을 학습하여 봅니다. |
5주차 | 교육용 프로그램이란? 인터페이스를 알아봅니다. |
6주차 |
생각해보고 개념 정리를 할 수 있다.
기본개념을 활용하는 미션을 해결해본다. |
7주차 | 순서와 반복의 구조를 알아봅시다. |
8주차 |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봅시다. 절차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합니다. |
9주차 |
프로그램 구성하는 요소를 찾아봅시다.
반복하기와 도장 찍기를 활용하여 봅니다. |
10주차 |
~ 까지 반복하기의 개념을 활용
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해결해봅니다. |
11주차 | 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을 만들어 봅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