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명 | 신청기간 | 정원 |
---|---|---|
96-학습코디네이터 강사양성 | 신청기간2021-12-07 (09: 00) ~ 2022-01-03 | 정원15 명 |
교육기간 | 추후 별도 안내 | 수강료 | 150000원 |
---|---|---|---|
시간 | 10:00~13:00 | 요일 | 월 |
장소 | 1강의실 | 대상 | 지역사회 강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자 |
교육소개 |
◆ 교육대상 : - 지역사회에서 학습코디네이터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자 ◆ 교육개요 : - 학습코디네이터 활동에 필요한 지식 및 실습 - 최신교육방법에 대한 청소년 대상 지도법 강의 ◆본 교육과정 수료생은 강사인큐베이팅 이후 "서초여성가족플라자 키움강사단" 에 입단하여 지역사회 교육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. (단, 키움강사단은 최대 2개 강사단까지 활동 가능) |
||
강사 | 김상섭 외 | ||
프로필 |
김상섭 - <강남코디의 중고등학생 공부법> 저자 - 강남코디 공부연구소 대표 - 서초구, 은평구 학부모 대상 <학습 코디네이터><공부법> 관련 강의 다수 진행 이연진 - 어셔어학원 및 메가잉글리쉬 TOEFL 강사 및 교재 집필 - 현) 미국 유학 컨설턴트 모종수 - 서경대, 국제대 겸임교수 - 한국진로상담연구원 원장 |
||
개인준비물 | - | ||
재료비 | 0 원 |
1주차 |
학습 코디네이터의 이해와 역할 - 자기 소개 및 라포 형성 - 학습 코디네이터의 이해와 역할 |
---|---|
2주차 |
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- 2015,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- 해외 교육과정 사례 소개 (핀란드, IB) |
3주차 |
개인별 맞춤 공부법 만들기 - 메타인지와 방어기제 - 자신만의 공부법 만들기 |
4주차 |
자기주도학습의 실패 원인과 성공 요인 -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 이론 - 교과서를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방법 |
5주차 |
성공적인 영어 공부와 유학 길잡이 - 성적 상승을 위한 영어 공부 방법 - 득이 되는 유학의 준비 방법 |
6주차 |
교과목과 인문학의 관계 - 교과목과 인문학의 연결성 이해 - 4차산업사회에 필요한 인문학 |
7주차 |
과목별 구성과 사교육 활용법 - 과목별 구성의 특징과 창의융합문제 소개 - 사교육의 선택과 활용방법 |
8주차 |
추론독해의 유형과 교재 활용방법 -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추론독해 차이 - 추론독해 해 보기 |
9주차 |
논리의 이해와 비문학 독해 - 논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 - 비문학으로 논리력 키우기 |
10주차 |
진로 검사 해석과 진로 상담 - 청소년 진로 상담에 필요한 이론 - 다중지능이론 및 홀랜드 검사 실습 |
11주차 |
핵심 교수설계 이론 - 강의구성을 위한 3가지 교수설계 이론과 e-learning - 강의시 학생들의 반응과 대응방법 |
12주차 |
강의 계획 발표 및 수료식 - 학교 강사 활동을 위한 강의 계획 발표와 피드백 - 수료식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