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수강신청
  • 상담치료문의
  • 오시는길
  • 자주하는 질문

보도자료

[3.5] 내가 그린(Green) 삶 - 도심 속 Green Life 준비하기! 상세보기

[3.5] 내가 그린(Green) 삶 - 도심 속 Green Life 준비하기!

작성일  2018-03-06

글쓴이  관리자

조회수  427회

 

내가 그린(Green) 삶 - 도심 속 Green Life 준비하기!

서초여성가족플라자, ‘허준약초학교·친환경 활동가 양성과정·도시농부 양성과정수강생 모집

 

 

 

 

서초여성가족플라자(대표 박현경)는 봄을 맞이하여 도심 속 그린 라이프(Green Life)를 준비할 수 있도록, 4월부터 건강한 먹거리 교육과 친환경 교육을 진행한다. 건강한 먹거리 교육으로 재미있는 약초 이야기 ? 허준약초학교와 친환경 실천 교육 친환경 활동가 양성 기본과정, 친환경 도시농부 양성과정이 열린다.

 

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강좌로서 약초관리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재미있는 약초 이야기 ? 허준약초학교강좌가 눈길을 끈다. 면역력 강화, 관절에 좋은 약초 등 약초 활용 방법과 약초 재배·관리 기술을 배운다. 또한 현장 체험을 통해 약초의 생육과정을 학습한다. 45일부터 4개월 간 진행되며 총 19회기 중 50시간 이상 수료 시 약초관리사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.

실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친환경 활동가 양성 기본과정EM(유용미생물) 활용법, 친환경 화장품·세제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. 43일부터 426일까지 진행된다. 이 과정에 이어 5월에 개강할 친환경 활동가 양성 실전과정까지 수료하면 친환경 보조 강사 활동의 기회가 제공된다.

 

친환경 도시농부 양성과정은 도심 및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텃밭 가꾸기 교육을 통해 선순환하는 환경 만들기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다. 도시농업 전문가 7인의 강사진이 진행하며, 412일부터 531일까지 총 8회기로 구성됐다.

 

지난 친환경 도시농부 양성과정강좌를 수강했던 한 회원은 근교에서 나만의 텃밭을 꾸리기 전에 기초를 배우고자 수강했는데 자신감이 생겼다. 도심에서 농부의 삶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다른 주민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.”고 말했다.

모든 강좌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진행하며, 312() 오전 9시부터 방문 및 홈페이지(www.women.co.kr)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. (문의 02-522-0291)

 

 

 

이전글 이전글 [3.12] 서초여성가족플라자, 제2회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개최
다음글 다음글 [3.5]코딩과 3D프린팅 융합…더 강력한 ‘IT융합전문가’ 양성
목록